기관소개
사업실명제
○ 추진배경: 다양한 미디어·디지털 기술을 국가유산에 적용하여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, 새로운 방식으로 국가유산을 즐길 수 있는 계기 마련
○ 추진기간: 2024. 1. 1. ~ 2024. 12. 31.
○ 총사업비: 6,712백만원
○ 사업장소: 7개 지자체 및 재단 기획행사 장소
- 강릉(강릉대도호부관아), 고흥(분청사기 요지), 공주(공산성), 부여(부소산성과 관북리유적), 수원(수원화성), 익산(미륵사지), 진주(진주성), 기획행사(부산)
○ 주요내용
-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사업비 교부
-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지자체 행사 지원 및 기획행사 추진
-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통합 홍보
연도 |
주요 추진경과 |
2023년 |
1. 강릉(강릉대도호부관아) - 2023. 10. 14. ~ 11. 5. (총 41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136,300명, 만족도 92.3점 2. 경주(대릉원) - 2023. 5. 4. ~ 6. 4. (총 10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169,430명, 만족도: 86.2점 3. 고창(고인돌유적) - 2023. 9. 15. ~ 10. 14. (총 15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36,006명, 만족도 82.2점 4. 공주(공산성) - 2023. 9. 9. ~ 10. 9. (총 14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113,164명, 만족도 78.2점 5. 부여(부소산성과 관북리유적) - 2023. 9. 15. ~ 10. 9. (총 21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86,189명, 만족도 90.7점 6. 수원(수원화성) - 2023. 10. 6. ~ 11. 4. (총 48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480,000명, 만족도 87.9점 7. 익산(미륵사지) - 2023. 9. 9. ~ 10. 9. (총 18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142,794명, 만족도 75.8점 8. 함안(말이산고분군) - 2023. 10. 20. ~ 11. 8. (총 13개 프로그램) - 관람인원: 17,216명, 만족도 73.5점 |